시니어교구 온라인목장 모임 첫발자국

강남중앙침례교회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분들이 계십니다. 바로 뿌리 깊은 나무처럼 묵묵히 수 십년간 교회의 자리를 지켜오신 시니어 교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모임들이 온라인으로 대체되고 있는 이 상황에서 시니어교구 또한 위대한 도전을 하고 계십니다. 바로 시니어 온라인 목장 모임인데요.


그 위대한 도전의 첫 시작의 이야기를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온라인목장 모임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의 들었던 생각은 무엇인가요?

    - 온라인을 통한 목장모임을 시작해 본다는 말을 처음 들었을 때 들었던 생각은 내가 과연 잘 접속 하고 모임에 참여할 수 있을 까라는 고민과 걱정이 앞섰지요. (목원: 박금춘권사)

    - 온라인 목장 모임이 있다는 소식을 듣게 들었을 때, 반가운 마음이 들었고, 감사했습니다. 그래서 온라인 채팅모임를 흥미롭게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목원: 김정혜권사)

    - 몇 달 전 목사님으로부터 시니어교구 31목장 목자를 맡아 달라는 부탁을 들었을 땐 정말 사양하고 싶었습니다. 모임자체가 이루어지기 힘들었으니까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온라인 목장모임소식을 듣게 되면서 서로 얼굴을 보며 모임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에 하나님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목자: 최영자권사)

    - 장년들도 어려워하는 것을 시니어성도님께는 더 어렵지 않을 까 걱정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장태원전도사) 


2. 온라인목장 모임을 준비하면서 어떤 마음으로 준비하셨나요?

    - 두렵고 떨렸지만 순종하는 마음으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박금춘 권사)

    - 자신이 없었지만, 목자와 협력하며 목장모임을 위해 기도로 준비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김정혜 권사)

    - 목사님과 전도사님에게 설치하는 방법을 배운 후 다른 권사님들에게도 앱을 깔아주고 영상회의를 시작해 보았지요. 처음엔 설치하는 과정도 힘들고,

      요란한 광고들 때문에 망설여졌지만, 권사님들과 함께 앱을 깔면서 진행되어가는 과정들을 지켜보며 또 한 번 하나님의 일하심에 감사하는 마음을 품게 되었습니다.

      (최영자 권사)

    - 시니어성도님들이 ‘한분이라도 더 모임에 함께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으면 좋겠다.’라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장태원 전도사)


3. 온라인목장 모임을 하고 난 후에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 ‘순종하고 한 발짝 나아가면 하나님이 이끌어 주신다’ 라는 믿음입니다. (박금춘 권사)

    - ‘코로나가 세상을 많이 바꾸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렇게라도 목장식구들을 만나서 예배하니 감사하는 마음이 들었고,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답답했었던 마음이 시원해졌습니다.(김정혜 권사)

    - 첫 번째 영상 모임 때부터 감사하게도 여덟 분이나 함께 접속해 주셨고, 두 번째 모임 땐 그보다 더 늘어난 열 분이 참여하셔서 함께 화상채팅을 통해 기도모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 아직까지 접속하지 못한 권사님들도 기도모임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온라인 목장모임을 통해 이전보다도 더한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게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최영자 권사)

    - 시니어 성도님들께는 익숙지 않은 온라인모임인데도 불구하고, 동참하시고자 배우며 참여하시는 모습들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목장모임을 잘하고 계시는 우리 성도님들이 자랑스럽습니다. (장태원 전도사)


4. 아직 온라인목장을 시작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성도님들께 한마디 하신다면?

    -고민만 하시지 말고 시작하면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시작이  반이고 시작하면 금방 하실 수 있어요! (박금춘 권사)

    - 고민할 것도 없고 당연히 참석해야지요. 이것은 모두가 함께 해야 할 의무이자 권리입니다. (김정혜 권사)

    - 하고자 하는 마음, 믿음만 있다면 모르는 것은 묻고, 또 물어보며 시작하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니어도 할 수 있습니다! 아자 아자! (최영자 권사)

    - 항상 온라인목장모임가운데 은혜가 넘치시길 기도드리겠습니다. 목장으로 부흥하는 시니어 화이팅! (장태원 전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