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버나움 교회 후원 감사 편지

안녕하세요 가버나움교회 최대한 목사입니다.


어느 덧 한해를 돌아볼 수 있는 12월입니다. 대부분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우리를 사랑하시고 도우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있어 감사합니다. 또한 환난 때에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 주시는 협력교회가 있어 복음사역에 위로와 용기를 얻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하나님께서 섬기는 교회에서 큰 은혜와 평강을 주실 줄 믿습니다. 


1. 전교인 달란트 시장



주일학교 아이들만 진행하기에는 인원이 적어서 전교인 달란트 시장으로 전환했습니다. 어른들은 출석과 성경필사 한 것을 가지고 달란트를 나눠드렸습니다. 아이들이나 어른들이나 모두 좋아했던 달란트 시장이었습니다. 


2. 토요일 성경공부


개척할 때 함께했던 청년이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서 교회에 1년 넘게 출석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다시 연락이 닿아 토요일에 성경공부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요한복음 말씀을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매 순간 형제의 마음에 믿음의 씨앗이 심겨 져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3. 추수감사주일 


11월15일 추수감사예배 및 ‘주의만찬’을 했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단체 사진을 찍는 것도 시간이 지나면 추억이 될거라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한 컷 찍었습니다. 비록 적은 인원이지만 그 어느 때보다 마음은 따듯하며 예수님 안에서 풍성한 추수감사주일을 보냈습니다.


늘 강남중앙침례교회의 후원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항상 기억하여주시고 기도해주시고 계신 것도 알고 있습니다. 가버나움 교회도 강중침 모든 가정에 평안함이 있기를 기도하겠습니다!


⦿ 기도제목

1. 홍유란 사모가 건강하게 아이를 잘 출산(21/21이후)하고 산모와 아이가 건강하도록

2. 최대한목사가 일과 목회를 병행하는데 신적으로 지치지 않고 맡겨주신 양과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3. 충성된 일꾼을 보내주시도록



김문영, 이순양 선교사의 선교일기

예배 시간, 설교하는데 회중들 중에 정반대의 반응이 보인다, 오른쪽의 한 젊은이는 말씀을 듣는 중에 괴로워서 몸을 뒤틀며 자리에서 안절부절못한다, 직감으로 그 속에 있는 악한 영이 그를 괴롭히고 있음을 알아챘다. 같은 시각 왼쪽에 앉아있던 한 사람은 예배에 집중하면서 성경 말씀을 사모하고 흡수하는 듯했다. 이것이 이든밸리에서 첫 번째 경험은 아니다. 


예수님은 억압된 자를 자유롭게 하신다(눅4:18)고 하셨다. 복음은 악령이 사람을 지배하지 못하도록 능력으로 다가가고, 하나님께 속한 사람에게는 기쁨과 소망을 발견하게 한다. 그 복음 때문에, 우리는 일어선다! 허다한 주의 증인들처럼 우리 삶에서 악령을 밀쳐내고 승리하고야 만다! 그래서 하나님의 자녀들은 암울한 오늘에 주저앉지 않고 내일을 포기하지 않는다.



이곳 이든밸리에 복음의 능력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길...

주여 도와주소서! 예전에 주님의 제자들에게 그러셨던 것처럼, 우리에게도 능력을 주소서!


이든 벨리의 위기관리팀의 초청을 받아 현재 마을이 당면한 상황을 브리핑해 주었다. 예상대로 ‘마약 중독’과 ‘정신적 질병’이 심각하다는 통계다. 성경말씀을 근거로 한 중독자들의 내적 치유중독자들 치유 프로그램 신, 구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성경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제안했고, 마을의 팀들은 교육할 장소, 비품들, 참석자들 점심, 등등 모든 것을 준비하겠으니 교육을 맡아달라고 요청했다. 이제 마을의 문제점들을 성경적 해결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는 문이 열렸다.


중독자들이 예수님을 만나게 하소서. 나의 왕이시여, 부족하기만 한 이 종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그들에게 다가갈 때, 주의 영이 침투하셔서 불신과 저주, 그리고 악령들을 전멸시키소서! 여호와 닛시의 깃발로 이든 벨리의 왕은 하나님이심을 증거하시고 하나님의 영광만 높이~높이 드러나게 하소서!




⦿ 기도제목

1. 김 선교사 부부의 삶과 사역이 늘 하나님을기쁘시게 해 드리도록.

2. 이든 벨리 원주민들이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서 교제할 수 있도록.

3. 마을의 중독자들 치유 프로그램을 위해서.

4. 아들(김 의주)가정위에 하나님의 은혜와 긍휼하심이 풍성하시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