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워십(Story Worship) 3월

스토리 워십은 성도 한 사람이 교회이며 한 성도의 삶이 예배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스토리 워십은 그런 취지를 더욱 살려 ‘스토리 온더 블록’이라는 특집으로 사업장에 찾아가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성도의 삶으로 찾아간 스토리 워십의 이야기를 소개 합니다.


조철형, 박정임집사 :  흥부골 편


빨간 고무장갑을 끼고 설거지를 하는 뒷모습이 왠지 낯설지 않습니다. 교회서 말씀을 전하시는 앞모습은 늘 보아왔기에 뒷모습마저 누구인지 한 번에 알아볼 만한 서정호 목사님입니다. 성도의 사업장에서 성도의 삶을 체험한다는 취지에 맞게 숯불갈비 집을 하시는 ‘조철형, 박정임’ 집사님의 흥부골에서 일일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고깃집에서 빠질 수 없는 설거지, 반찬 세팅, 숯불 나르기, 고기 자르기를 하면서 성도님들이 어떠한 삶을 사는지 체험하고, 그 안에서 성도님들을 응원했습니다. 중간 중간에 ‘우리 신앙도 겉 불 보다는 속 불이 붙어야 하는데’와 같은 신앙의 깨달음도 얻고, 성도님들의 고충이 어떤 것인지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이어지는 담임목사님의 격려어린 심방에서는 시편 4편 7절의 말씀으로 “곡식이 많고 적음보다 먼저 채워저야 하는 것은 마음의 기쁨이다.”라고 하시며 현재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감사하는 마음을 잃지 않을 것을 격려하셨습니다.


또한 식당의 하이라이트라면 역시 먹방(먹는 방송). 담임목사님과 김요한 목사님의 먹방은 보는 이들의 군침을 ‘꼴깍’ 삼키게 했고 방영된 유튜브의 댓글에 주소를 물어보는 일들도 있었습니다. 살살 녹는 갈비처럼 사람의 마음을 살살 녹였던 스토리워십 ‘흥부골편’ 이었습니다.


*흥부골 주소 : 서울 중구 청구로 113, 흥부골숯불갈비    





김연수 성도  : 로리나 편


여러분은 필라테스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필레테스는 요가와 스트레칭을 합친 것으로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 필라테스를 하는 동안 신는 양말을 만드는 것으로 시작한 ‘로리나’ 업체를 ‘이근도’ 목사님이 찾아갔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시작된 남성제품을 위한 회의부터 시작한 삶의 현장은 양말에 대한 검품과 함께 사업을 진행하면서 만나는 손님들의 에피소드로 이어졌습니다. 여러 에피소드를 겪으면서 가장 마음에 새긴 것이 ‘악을 악으로 안 갚는 크리스쳔으로 살기가 참 어렵다.’라고 고백한 로리나 대표의 김연수 성도님의 고백이 와 닿았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필라테스 학원이 문을 닫아서 매출에 타격이 있었지만 청년처에서 BTC(Basic Traing Course : 신앙 기초훈련 코스) 훈련을 받을 때에 ‘나의 소명이 무엇인가’ 궁금하다면 ‘내가 매일 생각하고, 궁금해하는 것’ 이다. 라고 말씀하셨기에 이 사업을 시작했음으로 하나님이 맡겨주신 소명으로 믿는다는 고백도 이어졌습니다. 그래서 이 사업체의 이름인 로리나 또한 ‘언제나 하나님께 영광’이라는 의미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요즘 매출의 타격이 있음을 들으신 목사님은 창세기 35장의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야곱의 아들들이 가나안 족속에게 미움을 받아 생명의 위협을 당할 때에 야곱이 고백한 것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발견한 것이다고 말씀하신 목사님은 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나와 함께하는 하나님’을 찾았다는 고백들이 많이 들려오고 있고, 많이 들려올 걷을 믿는다며 격려하셨습니다.


이 사업체를 통해 라오스에 학교를 지어 하나님의 영광을 그곳에 전하고 싶다는 김연수 성도님의 비전처럼 로리나가 더욱더 하나님 영광을 드러내길 원합니다. 이상 스토리워십 ‘로리나편’ 이었습니다.


*로리나 오프라인 매장

롯데백화점 분당점 4F T) 031-738-2588, 행복한 백화점 목동점 4층 T) 02-6678-9000

*로리나 온라인 매장 www.lorina.co.kr